기획자는 영업기획이나 웹기획을 담당하지만 아트디렉터로써의 역할을 겸하기도 합니다. 기획자의 업무범위가 광범위한 이유는 단순하고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함입니다. 고객과의 소통에서 모든 기획이 시작되고 이러한 영업활동을 통해 웹기획이 이루어집니다.
아트디렉터의 업무를 겸하는 것은 어떠한 홈페이지 기획을 하느냐에 따라 디자이너의 존재가 불필요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테마가 가지고 있는 페이지레이아웃을 그대로 활용할 경우에는 디자인업무는 생략되게 됩니다.
기획자는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전에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기획의 기초가 될 내용을 파악해야 합니다.
첫째, 홈페이지를 만드는 목적이 무엇인가?
둘째, 홈페이지를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
셋째, 홈페이지를 통해 얻고자 하는 효과는 무엇인가?
이는 사업기획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부분으로 단순히 홈페이지를 제작한다는 생각보다 사업활성화를 통해 고객의 매출을 향상시키려는 목표를 가지고 접근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획자의 모든 업무 중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부분이 고객과의 소통, 바로 영업기획업무입니다.
고객과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진다면 웹기획 업무는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고객의 니즈에 맞는 기획안을 작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생각하여 창의적이면서, 목적을 벗어나지 않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기획자가 작성하는 스토리보드는 이 모든 내용을 담은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으며 참여하는 모든 사람은 스토리보드를 신뢰하고 이를 기준으로 업무를 진행합니다.
아트디렉터의 역할을 겸비하여 진행할 경우 스타일가이드는 별도로 제공하되 레이아웃디자인 및 이미지활용과 디테일디자인은 스토리보드에 표시하여 개발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100% 주문제작형 고퀄리티 워드프레스홈페이지 제작 전문_워프로 : http://wor-p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