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을 한 경험이 많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처음으로 홈페이지를 만들거나, 경험이 별로 없을 경우 홈페이지를 만들어야 한다면 어떤 업체가 있는지, 어떤 업체가 좋은지 또는 잘 맞는지 찾기 어려울 것입니다. 홈페이지가 없는 기업이나 회사가 없듯이 웹에이전시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이 있습니다.
국내 대형 웹에이전시 중 TOP5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선정 기준은 매출액이 높은 곳 중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에서 괜찮다고 판단되는 5개 업체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오랫동안 대형 웹에이전시에서 일을 했던 경험으로 자연스럽게 알게 된 정보를 바탕으로 좋은 에이전시인지 구분할 수 있는 눈은 있다고 생각하기에 선정해 보았습니다.
물론 대형 웹에이전시를 떠난지 시간이 어느정도 흘러서 현재와는 상황이 다를 수 있고, 개인적으로 선정한 업체들이라 명확한 선정 기준은 없지만, 웹에이전시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에게 이런 에이전시도 있다라는 기준은 드릴 수 있을 것 같아 선정해 보았습니다.
e-motion
이모션은 홈페이지가 제대로 자리잡기 전인 1995년도에 시작한 회사입니다. 오래된 회사이다 보니 웹에이전시의 기틀을 마련하는데도 많이 기여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오래된 웹에이전시에서 그친 것이 아니라 꾸준히 성장하여 웹에이전시로는 드물게 코스닥에도 상장했고 일본과 미국에 법인을 세우는 등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사업을 확장하는 에이전시입니다.
현재는 옐로우모바일에 합류하여 디지털 전문 에이전시로 모바일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모션 : https://www.emotion.co.kr/
VINYL C/I/X
기존 바이널이라는 하나의 회사였다가 회사의 영역에 따라 C(Convergence)/I(Interactive)/X(User Experience) 세개의 회사로 나누어진 회사입니다.
이 중에서 웹에이전시에 해당하는 회사가 Vinyl C 입니다.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고 다양한 방면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회사이다 보니 크리에이티브가 뛰어난 웹에이전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이널씨 : http://c.vi-nyl.com/main.do
PENTABREED
펜타브리드는 다양한 캠페인이나 사업을 같이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많은 기업입니다.
다양한 기부나 캠페인을 통해 펜타브리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만들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단순히 홈페이지 제작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프로젝트를 많이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펜타브리드 : http://www.pentabreed.com/
IPARTNERS
아이파트너즈는 오랫동안 동안 꾸준하게 성장하다하는 웹에이전시입니다.
포트폴리오와 클라이언트를 보시면 알겠지만 대기업 프로젝트를 꾸준하게 작업해 오는 안정적인 웹에이전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파트너즈 : http://www.ipartners.co.kr/
magnumvint
매그넘핀트는 다른 웹에이전시에 비해 젊은 기업입니다. 빠르게 성장하여 현재 대형 웹에이전시에 합류한 회사입니다.
다른 웹에이전시에 비해 젊고 열정적이라는 이미지의 웹에이전시입니다.
매그넘핀트 : http://www.magnumvint.com/index.php
요즘 대형 웹에이전시들은 홈페이지 제작에 그치지 않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그치지 않고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이 이루어져야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 제작 퀄리티는 기본으로 갖추어야 하고 영상이나 모바일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캠페인 등 다방면으로 탁월한 크리에이티브나 퀄리티를 제공해야지만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웹에이전시라는 분류보다는 디지털 통합 에이전시라는 표현이 더 맞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대형 에이전시들은 대부분 대기업이나 광고 에이전시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형 웹에이전시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홈페이지를 제작하는데는 기본적으로 많은 비용이 들기 마련입니다.
이런 비용이 부담스럽거나 워드프레스를 활용하여 저렴하고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싶은 고객은 워드프레스 전문 제작업체인 아이린앤컴퍼니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
관련글 [홈페이지 제작업체, 어떻게 고를까?] 바로가기